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검은 반점 바나나의 효능, 버리지 마세요.

by 인생은소풍처럼 2017. 4. 3.
반응형

바나나를 생각하면 모두다 샛노란색의 미끈하고 잘빠진 생김새를 상상 하실겁니다. 저 또한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나나는 노란색 보다는 검은 반점 바나나가 건강에는 더 좋다고 합니다. 저도 얼마전 알게된 사실입니다. 궁금증이 생기면 그냥 넘어가지 못하는 제 성격탓에 여기저기 정보를 알아보고 그 효능 대단하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혼자 알고 있기에는 아까워서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자 이렇게 포스팅으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건강 매니아는 바나나의 많은 건강상의 이점들이 있다고 확신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스무디, 단백질 쉐이크에 바나나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또는 극심한 허기를 달래기 위해 하나만 먹어도 속이 든든해집니다. 그러나 우리는 가끔씩 마트의 과일 진열대에서 너무 익어서 거뭇해진 검은 반점 바나나를 헐값에 팔고있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상품 가치가 없어져서 거의 반값에 팔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무심코 지나쳐 버립니다. 우리들의 손은 노란색이나 약간 푸르스름한 바나나를 향하게 됩니다. 저 또한 그랬습니다. 하지만 일본의 한 조사에 따르면 너무 익어서 검은 반점이 생긴 바나나의 놀라운 효능을 발견했습니다. 아래에서 우리가 모르고 지나쳤던 8가지의 효능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항암 효과가 8배나 많습니다. 연구진은 바나나에 암 종양을 파괴하는 종양 괴사 인자 (TNF)라는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 TNF 화합물이 노란 바나나 보다도 8배가 많습니다. 8배라는 수치는 굉장히 높은 비율입니다. 따라서 검은 반점 바나나를 섭취하면 암 예방에 큰 도움이됩니다.

2. 당신의 위궤양을 예방해 줄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소화 불량을 막아주는 탁월한 천연 제산제입니다. 또한 위산을 중화시켜주어서 속쓰림을 완화시켜줍니다. 그로인해 쉽게 소화되기 때문에 더 이상의 위 자극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대신, 당신이 바나나를 먹은 후에 불편함이 사라지게 될것입니다. 따라서 소화 불량과 속쓰림에 알약을 먹지 않고 즉각바나나를 먹는다면 효과를 보실겁니다. 향신료와 다른 많은 식용 재료가 당신의 위 상태를 악화시키고 더 많은 자극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바나나는 소화관을 신속하게 통과하는 더 부드러운 질감을 가지고 있으며 필요한 영양을 제공합니다.

3. 혈압이 조절 될 것입니다. 혈압을 유지하려면 혈중 칼륨 함량이 높아야하며, 이는 바나나에 의해 몸에 공급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풍부한 칼륨 원천이며 나트륨 함량이 적어 혈압을 조절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심장계 질환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4. 우울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아미노산 트립토판이 들어 있습니다. 당신의 몸은 이 아미노산을 세로토닌의 생산에 사용합니다. 세로토닌은 정신 상태와 밀접한 관련이있는 신경 전달 물질입니다. 따라서 바나나는 평온함을 얻고 건전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 변비를 완화시켜 줄것입니다. 바나나가 변비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대장에 추가하고 그들의 섬유질 때문에 운동의 흐름을 용이하게합니다. 따라서 다음에 소화기 또는 장관련 문제가 발생하면 바나나를 가정 치료제로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6. 효과 빠른 에너지 부스터 입니다. 바나나는 높은 칼로리 값을 가지고 있어서 에너지의 훌륭한 원천입니다. 그러니 힘든 운동을 마치고 나면 바나나를 가져가 보시기 바랍니다. 바나나에 있는 칼륨은 근육이 좁아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다른 미네랄 및 영양소는 장기간 신체적인 지구력을 높이는데 도움이됩니다. 근거없는 얘기가 아니며, 입증된 사실입니다.

7. 빈혈의 발생을 줄여줍니다. 바나나는 광물질의 풍부한 원천입니다. 철분은 적혈구의 주요 구성 요소 중 하나로서 신체의 영양분과 산소 전달을 담당합니다. 바나나는 신체의 철분 요구량을 보충하여 낮은 철분수와 병이있는 적혈구로 나타나는 빈혈의 발생을 줄입니다.

8. 생리통을 완화시켜 줍니다. 반점이있는 바나나에있는 칼륨은 생리주기로 인한 근육 경련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됩니다. 바나나는 또한 비타민B6의 풍부한 공급원으로 귀하의 생리기간 동안 팽창과 수분 유지를 하는데 도움을 줄것입니다.





껍질에 있는 검은 반점은 '슈가스팟'이라고 부릅니다. 슈가스팟이 풍부해지면 단맛이 강해집니다. 그로인해서 칼로리가 높아질거라는 근거없는 속설들이 있습니다. 단지 전분이 당화과정을 통해 자당의 형태로 변하는 과정이며, 칼로리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그러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도 마음놓고 드셔도 됩니다. 바나나는 훌륭한 식단입니다. 하지만 완전히 검게 될 때까지 기다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상태는 유익한 항산화제 및 다른 영양소의 감소된 수준을 의미합니다. 또한 곰팡이가 생겨서 먹지 못하고 버리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완벽하게 숙성된 검은 반점 바나나는 쉽게 소화되고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더 건강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 바나나를 매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효과도 많으면서도 가격은 더 저렴한 검은 반점 바나나를 사랑하지 않을수 없을것 같습니다. 앞으로 마트에 가면 그냥 지나치지는 못할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